- 유럽 폐암검진 전환기, 코어라인소프트가 제시하는 AI 솔루션
- RISP 경험과 AI, 이탈리아 권위자들과 함께하는 현실적 통찰
코어라인소프트가 오는 10월 15일(수) 오후 5시(현지시간), 이탈리아 파르마 대학의 폐암검진 권위자들과 함께 웨비나 “
Screening del Cancro Polmonare con l’Intelligenza Artificiale – Pratica Clinica e Prospettive in Italia”(인공지능 기반 폐암검진 – 임상 실무와 이탈리아의 전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럽 전역에서 폐암검진 프로그램 도입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이번 웨비나에는 이탈리아 폐암검진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인 니콜라 스베르젤라티(Nicola Sverzellati) 교수와 마리오 실바(Mario Silva) 교수가 직접 참여해 현실적 통찰을 공유한다. 또한, 사회는 카타니아 대학의 팔무치(Stefano Palmucci) 교수가 맡아 세션의 전문성과 논의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Prof. Nicola Sverzellati는 “LCS ora in Italia” (이탈리아에서의 LCS 현황)을 주제로, Prof. Mario Silva는 “Pratica Clinica: Noduli Polmonari – Caratteristiche, Linee Guida e Riscontri” (임상 실무: 폐결절 – 특징, 가이드라인 및 발견 사례)를 통해, 실제 RISP 프로그램 경험을 기반으로 AI의 가치를 설명한다.
두 교수는 특히 이탈리아 폐암검진 프로젝트(RISP)를 통해 7,300명 이상의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저선량 CT 검진 경험을 기반으로, AI 기술이 어떻게 검진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서, 유럽 폐암검진의 현재 지형과 향후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경험과 통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된다. 영상의학과, 흉부외과, 종양내과 전문의들에게는 실무진 관점에서 바라본 현실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웨비나는 영상의학과, 흉부외과, 종양내과 전문의 및 폐암검진에 관심 있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 등록은
코어라인소프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2025.10.10